
이것은 특정 상황에서 생각을 자극하는 요소에 대한 의존성을 제거하지 않습니다. 코딩과외의 경우, 다양한 프로그래밍 언어나 문제 상황에서 어떤 것이 학습자의 사고를 자극하는지를 정의하려는 노력입니다. 특정 코드나 함수가 감소되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강조되고 전면에 드러납니다. 결과적으로, 심리적 고려사항은 부차적인 요소가 아니라, 코딩 과정에서 생각의 상황 생성을 추적하는 데 중요합니다.
이런 관점에서 보면, 사고, 판단, 추론의 다양한 유형과 방식은 그 자체로 혹은 전체로서 다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특정 초등코딩수업 문제에 가장 적합하고 경제적인 해결책으로서의 사고로 간주됩니다. 이것은 코드에 대한 적응 과정입니다.
"형식적" 논리에 포함된 구분과 분류는 관련 데이터일 뿐입니다. 하지만 이들은 코드 작성 시 필요한 선행 지식과 문제 해결에 대한 조정 기구로서 해석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타당성 문제가 연관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중등코딩수업 기능의 특정 경력 내에서 발생하는 특별한 문제와 같습니다.
다양한 컴퓨터 과학 분야에서 모든 전형적인 조사 및 검증 절차는 본질적으로 다양한 유형의 프로그래밍 문제를 해결하는데 있어서 사고가 어떻게 성공을 가져오는지를 보여주며, 이와 관련있습니다.
코딩수업에서 인식론적 논리는 도구적 접근법을 보조하는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특정 코드 작성과 그에 따른 특정 결과를 다루는 사고 방식은 그렇게 할 수 없습니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특정 프로그래밍 언어의 사용과 코딩 경험의 성장에서 수행된 역할에 대한 언급 없이 사고의 선행사건, 데이터, 형태 및 목적을 논의하려는 시도는 실질적으로 무의미하거나 잘못된 결과로 이어집니다. 왜냐하면 그것들은 해당 코딩 상황과 별개로 간주되기 때문입니다. 결과적으로 이러한 추상화는 코딩 문제 해결에 참조나 적용 가능성이 없습니다.
이런 관점에서 보면, 프로그래밍의 역사적 상황이나 발전 과정을 초월하여 어떤 것에 집중하는 것은 형이상학적 절차의 본질입니다. 이것은 코딩과 형이상학 간에 구분을 설정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독자가 분명히 예상했을 것처럼, 이 초등코딩과외 강의의 목적은 반성적 사고의 문제를 학생의 관점에서 제시하는 것입니다. 나는 다시 초등학생의 경험의 관점으로 돌아가서, 실용적인 코딩 절차와 구체적인 컴퓨팅 연구를 모두 포괄할 수 있는 넓은 의미로 이 용어를 사용합니다.
나는 무성찰적인 코딩 학습의 경험적 가치와 합리적 코딩 사고의 가장 추상적인 과정 사이에 분명한 구별을 만들지 못한다는 점에서 다시 시작합니다. 이론의 최고 수준과 실제 코딩에 대한 세부 조정 사이에는 고정된 간격이 없습니다.
순간마다 상황과 기회에 따라 모니터 앞에서 애써 코딩하는 태도에서 생각하는 태도로, 그리고 그 반대 방향으로 전환합니다. 그 코딩 내용이나 주제는 그 가치를 기술적이거나 실용적인 것에서 창조적, 윤리적, 해결 중심의 것으로 전환시키게 됩니다.
중등코딩과외 강의에서 학습하는 학생들 역시 발명가와 같습니다. 그들은 자신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설정된 요구사항에 따라 기계어, 알고리즘, 파일 구조 등을 활용하듯이, 필요에 따라 기존에 알고 있는 개념이나 이론의 데이터를 활용합니다. 이런 관점에서 보면, 이전에 언급했던 코딩의 세계에서 어떤 것도 사고의 주제로 삼을 수 있는 가능성은 더욱 중요해집니다. 그들은 과거 코딩 경험 중 현재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모든 요소를 가져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알 수 없는 가능성들과 제한된 실제 코딩 환경 사이의 모순 없는 공존을 이해하게 됩니다. 아직 정의되지 않은 고등코딩수업 기법들은 특정 목적을 참조함으로써 구체화되게 됩니다.
이 모든 것은 고등코딩과외 강의에서의 학습 방법과 일반인의 접근법 사이에 본질적인 차이가 없음을 보여줍니다. 차이점은 고등코딩과외에서 문제 정의와 관련 자료의 선택 및 활용에 대한 통제력이 더 크다는 점입니다. 원시적인 인간이 시행착오를 거쳐 발명한 것과 현대 학생들이 복잡한 알고리즘을 설계하기 위해 의도적으로 지속하는 노력 사이에는 연관성이 있습니다.
일반인, 학생, 혹은 과학자 모두 자신의 성찰 활동을 수행할 때, 존재의 한 영역에서 다른 영역으로 이동하는 것을 인식하지 못합니다. 그들은 뚜렷하게 구분된 두 세계, 즉 현실과 주관적인 생각만 있는 세계를 인식하지 못합니다. 그들은 극복해야 할 어떤 광활한 간격도 없다고 인지합니다.
그들은 일상 경험에서 추상적 사고로, 생각에서 코드로, 개념에서 알고리즘으로 그리고 반대로 자유롭게 유동적으로 이동한다고 가정합니다. 관찰은 가설 생성으로 이어지며, 연역법은 특정 프로그래밍 문제를 설명하는 데 사용됩니다. 추론은 문제 해결 작업 중 발견된 것을 제외하면 원활하게 진행됩니다. 기본 가정은 경험이 연속성을 가진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코딩을 수행하는 사람이 코드와 결과를 혼동하여 한 부분에서 다른 부분으로 이동하는 것처럼, 코드가 실행 결과와 혼동되거나, 관찰된 데이터가 알고리즘으로 잘못 해석되거나, 프로그래밍 이론과 실제 코딩 행위가 혼동된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 아닙니다. 이것은 각 요소가 다른 요소와 상호 작용하며 서로를 보완하고, 한 요소의 사용이 다른 요소의 활용에 영향을 준다는 것을 의미합니다.